티스토리 뷰

다이렉트x 최신버전 다운로드 이렇게 하세요

 

 

컴퓨터를 자주 접해보신 분이라면 다이렉트x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거에요.다이렉트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그래픽카드와 사운드카드등이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없는데요. 그만큼 다이렉트x 가 컴퓨터 구동하는데 있어서 중요합니다.  오늘 시간에는 내 컴퓨터에 다이렉트x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보고 다이렉트x 최신버젼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컴퓨터 다이렉트X 버전 확인하기

 

윈도우 실행 창을 띄워하 하는데요 그 방법으로는  윈도우+R 입니다. 위와 같이 실행 창이 열리면  dxdiag 를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위에 보시는 것같이 Direct 진단 도구 표가 나오는데요. 이곳에서는 컴퓨터 이름, 운영 체제 버전, 메인보드, BIOS, CPU, 메모리용량, 다이렉트 버전 등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x가 필요한 경우는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거나 게임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에는 Directx 진단 도구 상단에 보이는 디스플레이로 들어가셔서  Direct 기능에서 DirectDraw 가속, Direct3D 가속, AGP 텍스처등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아무 문제가 없다면 참고란에 문제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게 됩니다.

 

 

 

 

윈도우 실행히 소리는 나는데 동영상 재생시 소리가 나지 않은다면 Directx 진단 도구에서-> 사운드에 들어가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다행히 저 같은 경우에는 아무 문제를 찾지 못했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만약 다이렉트와 사운드 드라이버가 설치 되지 않았다면 문제를

찾았다고 표시되게 됩니다. 문제가 발견되면 DirectX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 해주 시 면 되겠습니다.

 

 

다이렉트X 최신버젼 다운로드 방법

 

 

 

포털검색창에서 다이렉트X 를 입력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이렉트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 해 보겠습니다. 다이렉트의 사용범위는 무료 이며 개인, 국내, 국외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rectx 의 주요기능 으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교량 역활을 하는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Directx 설치 화면 입니다. 동의함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다이렉트 설치를 진행하다 보면 위에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Bing 바 설치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사용자 선택사항이지만 네이버 툴바를 쓰시는 분이라면 체크 해제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