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난영화 추천해봐요. 마션 화성 에서 구해줘요!

 

역시 기대을 저 버리지으면서 sf & 스릴러 까지.

 

최근에 보긴 힘든 명작 입니다. 멧 데이먼 최고

 

미국/2015.10.8개봉/리들리 스콧 감독/12세 관람가

 

제가 좋아하는 배우 멧데이먼 집고 넘어가야 겠죠.

이름은 본명이고요

출생은 1970년생 생일은 10월8일 미국에서 태어났네요.

우리 마눌님도 생일이 10월인데 비슷하게 생겼네요.

키는 178cm 몸무게 70kg

 외국인이라 더 크게 보였는데 의외로 큰키가 아니네요.

물론 저보다 큰다는거... 괜찮아요. 전 한국인 표준키에요.

부인 이름은 루치아나 바로소 이구요.딸은 이사벨라 데이면

지아 자발라 데이먼 , 스텔라 자바라 데이먼 자녀가 3명이네요.

우리집은 아들 하나 뿐인데 , 능력이 매우 좋으신 분이입니다.

거기다가 머리까지 영특하셔서 명문대학교로 소문난 " 하버드대학교"

다니시다가 중퇴 하셨네요. 왜 하필 영어? 하긴 우리나도 국문학과가 있으

니 딱히 꼬투리 잡을 일도 아니네요. 데뷔는 1986년 영화 미스틱 피자로 하셨구요.

2007년에는 헐리우드 명예의 전당에 헌액 하신분. 대단한배우님 이십니다.

앗. 나이을 깜빡했네요. 47세 이구요. 만으로 46세 천칭자리 개띠 랍니다.

이영화을 소개하자면 NASA 에서 화성으로 탐사선을 보내죠.

순조롭게 작업하던중 엄청난 모래폭풍을 만나게 되고 파편을 맞고멧데이먼( 마크와트니) 는 정신을 잃어버리죠. 같이 온 탐사선 동료들은 도전히 살수없는 상황이라 그가 죽었다고 믿고 다시 지구로 돌아가기위해 우주선을 이륙하게됩니다.

여기서 탐사선 팀장이 갈등하던 모습이 지금도 선하네요. 동료 보다는 왠지

그을 좋아했던거 아닌가 하는생각이 드네요. 모래폭풍이 지나가고 우리에 주인공이

깨어나죠.다행이 죽지않았습니다. 하지만 복부에 파편이 박혀 힘들어 합니다.

찢어지는 아픔을 딛고 기지로 돌아옵니다. 기지에서 홀로 마취 아닌 마취을 하고 바늘로 자신의 배를 봉합하죠. 보는 제가 안쓰럽고 더 아팠습니다. 역시 재난영화의 한장면 답게 연출이 자연스럽게 흘러갔죠. 치료을 끝낸 와트니는 컴퓨터 방송으로 자신의 상황을 찍기 시작하고 다른 동료들이 자신이 죽어서 떠났다고 인지하게 됩니다. 이젠 홀로 아무도 없는 곳에서 살아야하는 처지에 놓이게 되죠. 제일 중요한 식량과 물 기본적이 생존 물품을 체크하던 그가 우연히 찾은건 바로 " 감자" 그것도 심으면 싹이 나는 신성한 채소였으니. 식물학자인 와트니는 감자를 재배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합니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을 총동원해서 물을 만들고 농사을 짖기 시작하죠. 마션영화에서 이부분이 전 제일 재미있고 유쾌하면서 가슴이 뛰는 장면 이었습니다. 첫수학을 해서 자신이 먹을만큼 나누고 나머지는 혹시나 지구에서 구조대가 올 기대에 저장을 하죠. 요즘 같은 안전불감증인 시대에 꼭 필요한 마음가짐 참 좋은 자세입니다.농사도 순조롭고 어느정도 적응이 되었을때 또 다시 모래폭풍이 몰아치고 그가 농사짖는곳까지 파괴해버리죠. 난방시스템이 고장나서 감자밭이 얼어버리죠. 아 그 장면보고 제가 더 절망적이었습니다. 어떻게 만든 밭인데.허무하게 잃다니 정말 화가 나더군요.하지만 우리에 히어로는 포기하지 않습니다. 최소의 식량으로 버티기 돌입하죠.이부분에서 짠하면서도 살고싶은 인간의 본능이랄까.아무튼 정말 인간미가 풀풀 났어요.지구에서는 위공위성으로 화성을 관찰하던중 뭔가 위치변화을 인식하고 우리에 히어로가 살아있다는것을 알게 됩니다.어쩌나 보면서 기쁘던지 감동 백배.하지만 지구에서 화성까지는 너무 먼거리 적어도 몇개월는 걸리고 그시간을 버틸식량은 터무니 없이 부족하죠. 본부에서도 최선을 다하는데 너무 빠른시간에 준비한 우주선도 이륙하다가 폭발해버리고 더이상 방법이... 하지만 NASA 연구원 중에 똑똑한 한사람이 있었으니 화성을 빠져나온 우주선으로 다시 돌아가서 데이먼을 구하자는 이론. 최후에 방법이었죠. 그들이 화성근처에 왔을때 소형우주선으로 그곳을 빠져나가던 모습이 너무 선하네요. 소형우주선 무게을 줄이기 위해 모든 문을제거하고 의자에 몸을 묶은 ..와트니

꼭 살아서 지구로 돌아가기을 바랍니다.안보신 분들은 울 겨울 꼭 보세요.감동.스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