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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증명서 무료, 인터넷 발급 방법

 

재직증명서는 근로자가 기업이나 회사에 소속된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서 근무지 정보와 직책 등 기본적인 재직 증명 내용을 기록하는 문서인데요.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4대 보험이 가입되지 않아도 재직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발급이 가능합니다. 재직증명서 구성항목으로는 인적사항, 재직사항, 소재지, 근무부서, 직급, 재직기간, 사용용도 등이 있습니다.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해야할 경우에는, 회사 눈치 안보고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 시간에는 인터넷으로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직증명서 무료 인터넷 발급 방법 안내

 

요즘에는 대부분의 민원이 인터넷으로 무료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출력할수 있는 프린터기기는 필수 입니다.

 

 

 

 

인터넷 검색에서 '국민연금'를 입력하시면,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곳이 국민연금 공식홈페이지인데요. 주요 항목으로는 서식 찾기, 지사/직원찾기, 고객상담실, 경영공시, 채용, 개인 민원(조회/증명)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개인 민원(조회/증명)로그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개인전자민원 화면에서 조회/증명->가입증명서(국/영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재직증명서 발급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수 입니다. 따라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렇게 재직증명서 발급 화면이 보입니다. 국문증명서와 영문증명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선택 후 제일 하단의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 프린터가 없는 분들은 팩스 발급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