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법!

 

 

경력증명서는 재직한 화사에 신청을 하고 받을 수 있지만 이직이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회사를 다른 곳으로 옮길때 발급 신청하기란 여간 껄끄러운 게 아닙니다. 이럴 경우에는 인터넷으로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은 방법이 있는데요. 경력증명서 양식은 정해진 서식이 없어서 각 회사별로 다르고 기본적인 입사및 퇴사일이나 업무내역만 기록 된 경우가 많습니다. 경력증명서로 사용되는 고용보험 가입내역서, 건강보험 가입내역등 이 있지만 이 중에서 경력 내역이 가장 잘 정리되어져 많이 사용하는것이 국민연금에서 발급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 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경력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는데요.

포털검색창에 국민연금 또는 국민연금공단을 입력해주시고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이곳이 국민연금 홈페이지 인데요. 상단에 보시면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하단 박스표 안에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이 개인전자민원 아래 보이는 조회/증명을 눌러 주시면 가입내역.예상연금 두번째 있는 가입증명서(국/영문)을 선택해서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증명서 국/영문을 누르면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본인인증을 해주셔야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이 완료 되었다면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와 고유식별 정보 수집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경력증명서 발급은 국문과 영문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 외국계 회사에 제출하실분은 영문으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가 확인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이 경력증명서를 확인 하 실 수 있고요. 자신이 근무한 기간및 가입자종별, 사업장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이었는데요. 이직이나 개인적으로 사정이 있어서 회사를 방문할 수 없은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