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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어떻게?

 

 

오늘 간에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건강보험 공단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쉽게 프린터로 발급 받은 방법과 팩스로 받은 방법이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금 받기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안내

 

 

 

 

 

 

 

 

 

 

포털검색 입력창에서 국민건강 또는 국민 건강보험공단을 타이핑 하시면 자주찾는 메뉴 옆에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아이콘이 보입니다. 자격득실확인서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확인서라 상단 처음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는 자격득실확인서 뿐만 아니라 보험료 납부확인서, 서식자료실, 민원상담등 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자격득실확인서 아이콘을 이용하면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인증 할 수있는 입력창이 나타나는 데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뿐만 아니라 건강보험 홈페이지를 이용 하기 위해서는 공인 인증서가 필수 로 필요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또는 성명이 변경된 경우에는 인터넷으로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없은데요. 이럴 경우에는 가까운 건강보험공단 이나 지사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위 표와 같이 자격득실확인서발급내역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발금 받은 수단으로 프린트발급과 팩스전송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집에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다면 프린트발급을 누르셔도 되지만 설치가 안된경우에는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경우에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제출할 곳에 팰스 전송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 인터넷을 이용하여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 받은 방법이었고요. 시간이 없어서 공단에 방문하지 못하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