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가 제일 좋아하는 한효주 다시보고싶은 사극 동이 함게해요!

정말 보고싶은 이산/여인천하/상도/허준/다모/ 해를품으달.추노/추천해요.

 

 

드라마 상에서 숙빈 최씨"동이"

역사상으로는 조선19대 숙종의 후궁이자 21대 영조의 어머니 입니다.

어떤책에는 인연황후의 사가의 종이었다는 설도있고

천민촌의 흔한 천민이었다는   여러가지 기타등등 이야기가 있습니다.

제가 조선왕조 중에서 가장 좋아라하고 여러번 드라마에 리메이크

됐던 희대의 악녀 장희빈(요즘 다시보는 장희빈은 신분을 넘어선

멋진 여자.아님 역사는 승자의 기록이라는 말이있듯이 이분역시

너무 과하게 나쁜쪽만 기록한건아닐까란 생각이나네요)

이랑 동시간대에 실존했던인물 동이 ..사실 숙빈최씨의

이름은 역사학자들도 정확히는 모른다는것을 어디선가 본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 재미나게만봤던 이제것 본 사극중에서

다시보기를 젤 많이한것 같네요.

일단 주인공답게 동이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영의정에 추증된 최효원의 딸이며 7살에 궁에 무수리로

들어갔으며 숙종과의 사이에서는 아들 영수를 임신해서 숙원이 되었

으나 영수는 2달만에 세상을 더났고 다음에 연잉군(영조 대왕이십니다

영민하고 천채소리 듣던 이분께서 나중에 아들을 뒤주에 가둬

죽인 왕이지요. 왕좌란 무소불위의 권력이있지만.때론

부모자식도 믿지 못하고,아무도 믿을수없는 외로운자리가

아닌가 싶어요.조선왕조 역사상으로도 영조보다 더하면

더했지 못한 왕들이 한둘이 아닌걸 보면 좋은게 좋다라는

말도 때론 상황에따라서는 안닌거같아요.)

어떤 학자 분께서 동이는 조선시대 최고의 신데렐라라고

합니다.그말에 저도  전적으로 동의하죠.천민이 왕의 후궁이

되고 왕의사랑을  받은 지극히 전무하다고하니말이죠

하지만 드라마와 틀리게 최씨의 말로는 그렇게 평탄

하지 못했습니다.정치를 너무 잘해서 (물론 낮은계급으로

신분상승을 했으니 비빌언덕이 ,자신과아들이 죽지않으려고

살려고 발버둥친거겠지만)정조의 미움을 받아서 궐밖에있는

이현궁으로 쫓겨나 죽을때까지 아들을 보지 못했다 합니다..

그럼 여기서 또 빼놓을수 없는 장희빈

그녀는 정말 악녀일까요? 수많은 패악질과 아들을

후사를 잊지 못하는 몸으로 만들었다고하는게 과연

그게 진실일지? 희빈장씨 그녀는 어떤사람인지 .

본명은 장옥정이며 아버지는 역관출신이고

친가와 외가 모두 역관집안으로 매우 부유한 환경에서

살았던것으로 나오나.야사에서는 아버지는 역관이나

어머니는 대군댁의 종이었다는이야기가있으며

내가 볼땐는 불쌍한 여인인것같아요.

그녀는 후궁의 몸으로 여인이오를수있는

최고의 자리인 중전까지 올랐다 다시 가등되어

후궁이 됐다가 사약을 받고 죽은 기막힌 사연의

주인공이죠.제생각이지만 숙종은 왕으로 태어나 왕으로

죽었다 하지만 무지막지하게 정치에 여인들을

이용했습니다.이쪽이 마음에 않들면 여인을 내치면서

그무리 까지 싸그리 정리해버리는 인정머리 없는

사람입니다.결국 왕이란 그런것을 정말 잘보여주신듯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남은 숙종은 조선 19대 왕입니다.

현종의 외아들이었고.20대왕 경종(장희빈이 낳은

아들이지요.왕의 자리에 올랐지만 얼마 살지 못하고 죽은

비운의 왕입니다)그리고 영조의 아버지이시죠.

아들 둘이나 왕이되고 참.대단한 아버지인가

역사물은 어느시대 어느장소를 불문하고 여인들의

암투가 정말 볼만하죠. 스실도 있고 그중에 제일은

궁중여인들의 암투는 남자들은 상상도 못할것이

정말 많습니다..이건 동서고금을 불문하고

같다고 생각됩니다.중국 드라마 옹정황제의여인:후궁 견환전을

보면 더 과간이 아닙니다.

일단 동이를 볼려면 드라마에 집중을 해야하겠지만

그시간대에살았던 인물에대해서 어느정도는 알아야

재미가 있었요. 한효주가 연기했던 동이는

어떤동이보다 좋았습니다.비굴하지 않고 그렇다고

너무 나대지도 않고 정도만 걷는다(실제론 있을수 없는일이겠지만요)

당대 최고의 미녀들만 맡을수있단는 희빈장씨역은 이소연씨가

했지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배우입니다.정말 예쁘고

키도크고 .신은 불공평하다는것을 느끼한는분이것같네요.

일단 이분이 연기한 희빈도 좋았습니다.너무 패악질을 해대는

다른희빈들하고는 틀리고뭔지 몰라도 제가 희빈장씨를

다시보게한 인물이었던것같아요.

숙종역활은 지진희씨가 했지만 음 너무 비정상적인

왕이었어요. 내가 알기로 숙종은 사냥과 무술을 엄청 잘하는

왕이었는데 여기선 너무 비리비리하고 카리스마없는왕이랄까요!

그외 다른분들도 있지만 요기선 이세인물이

가장 포인트 아닐까 합니다.

보고 또 봐도 역시 질리지않는 대하드라마 동이 를 보고

몇자 끄적거려 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늦은밤이에요 즐잠 즐꿈하세요

바이 바이~~~